투자 포인트 1 : 중금리 이자수익을 거둘 수 있어요!
은행이 개입하지 않는 대출형 크라우드펀딩이라, 원금 손실 리스크는 있지만 더 많은 투자수익을 기대할 수 있어요.
은행은 원금 손실에 대한 리스크를 예금자에게 부담하지 않는 대신 저렴하게 돈을 빌리고, 대출자에게 대출금리를 예금보다 높게 책정하여 이자를 받는 것으로 수익을 창출합니다. 즉 돈의 흐름을 보면 예금자 → 은행 → 대출자 의 순서로 대출이 이뤄지는 것이죠.
투자자가 중간 매개체인 은행 없이 직접 대출자에게 돈을 빌려줘요
투자자와 대출자가 직접 투자와 대출을 진행하기 때문에 원금 손실의 리스크는 있지만 대신 평균 연 9%에 달하는 이자수익을 얻을 수 있어요. 비플러스는 중간에서 대출심사과정을 통해 한도를 산출하고, 펀딩 정보를 검수,전달 및 상환을 관리하는 역할을 맡아요.
많은 분들이 원금을 잃게 될까봐 걱정하시는데요. 가게가 운영이 어려워져 연체와 부실이 생기는 경우를 제외하면 주식이나 코인 등 현재 가격에 따라 수익성이 변하진 않아 상대적으로 리스크가 적어요. 연체와 부실이 생겨도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여러가지 절차를 운영하고 있어요!
CHECK!
비플러스의 2023년 7월 31일 기준 대출 상환 연체율은 8.10%예요. 하지만 올해 수많은 펀딩 중 부실로 채권이 매각된 경우는 딱 2건밖에 없었어요. 연체가 부실로 이어지지 않도록 상환유도 및 추심절차를 꼼꼼히 진행하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