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율이 높아지면 마감도 금방 됩니다
재테크의 목적으로 펀딩에 참여하는 개인 투자자와 전문 투자자는 모집율이 높은 펀딩에 주로 투자합니다. 투자의 대상도 중요하지만, 모집이 마감될 때까지 돈이 묶여있는 것을 선호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모집율이 높으면 높을 수록 빠르게 마감되는 편입니다.
따라서 사장님께서 홍보를 도와주시면 더 빠르게 펀딩에 참여할 투자자를 모집할 수 있습니다. 컨설턴트분이 방문컨설팅 때 전달해드린 포스터를 활용하여 가게의 손님에게 참여를 독려해주세요!
대출 받는다고 하면 나쁘게 보지 않을까요?
많은 사장님이 ‘대출 받는다고 하면, 투자자들이 사업이 어렵다고 생각하지 않을까’ 걱정하시는데요.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사실 대출이나 투자없이 사업하는 건 불가능하잖아요.
회사가 돈을 빌리는 회사채의 경우에도 금리가 좋고 상환 능력만 확실하다면, 대출로 사업의 안정성이 높아질 것이라 생각해서 회사채 주문이 폭주하곤 합니다. 가게의 확장, 신메뉴 출시, 인력 충원 등 대출금의 사용처를 알리면 손님, 투자자 분들은 오히려 호재로 판단하실 겁니다.
게다가 손님들은 이자도 받고, 가게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도 받을 수 있으니까 더 좋습니다. 손님에게 서비스를 주는 것보다, 꾸준히 오는 단골로 만들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인터뷰 콘텐츠에 참여하면 투자자를 더 빨리 모을 수 있어요!
인터뷰를 신청해주시면 사장님의 이야기를 콘텐츠로 만들어드립니다. 마케팅팀에서 투자자들에게 알려드리기 위해 사장님의 이야기를 인터뷰 콘텐츠를 만들고 있어요. 통화로 진행되는 것일 뿐, 잡지에 실리는 것과 비슷해요!
인터뷰를 진행하면 저희 인스타그램과 뉴스레터, 홈페이지 등에서 투자자들에게 반복적으로 노출되기 때문에 더 많은 투자자에게 가게를 알릴 기회를 얻게 됩니다. 또한 단순한 홍보가 아닌 가게의 스토리텔링을 이용하기 때문에 투자자가 사장님과 사업에 대한 열렬한 지지자로 발전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눌러 인터뷰를 신청해주시면 저희 마케팅팀이 순차적으로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려요!